메뉴 닫기

문화

예천군, 한층 나아진 예천의 문화예술과 관광

황성한기자   |   송고 : 2019-01-02 16:41:24

예천군은 2018년 군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실현과 관광예천 이미지 구축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문화예술 및 관광인프라 확충이 한층 강화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군은 먼저 문화예술분야에서 예천문화원과 한국예총예천지회를 중심으로 26개 단체에 11억 원을 지원하여 문화예술인들의 역량 강화와 이를 통해 군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했다.

 

 

또한, 예천무형문화재 합동공연, 경북예술제, 예천전국가요제, 삼강주막나루터축제 등 군민의 다양한 문화욕구 충족에 노력하였으며, 작은 문화예술단체와 동아리단체가「동행」이라는 합동공연을 통해 밤 문화가 없는 지역민들에게 볼거리 제공과 함께 공연 기회도 확대시켰다.

 

 

관광분야에서는 현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이고 경북 도정의 역점시책이며 예천군의 당면사항임을 고려하여 중장기적 방향설정과 효과적인 시책추진을 위해 관광정책, 마케팅, 관광두레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예천군 관광진흥자문위원회를 구성 운영하여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예천의 관광지 홍보를 위해 서울 대구 등 대도시 전광판을 비롯하여 관내 광고안내판, 관광가이드북, 각종 리플렛 등 오프라인 홍보와 더불어 방송광고, SNS 등 온라인 홍보에도 전력을 기울여 왔다.

 

 

이와 함께 관광개발분야는 삼강주막의 옛스러움과 강문화전시관의 첨단의 기법이 잘 조화된 삼강문화단지가 90%의 공정을 보이고, 소백산하늘자락 공원과 하늘전망대, 그리고 기본계획이 완료된 회룡포 힐링정원 등이 관광객 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다.

 

 

다음으로 100건의 문화재를 보유한 문화재분야는 조상이 물려준 소중한 문화재의 전승보존을 위해 보수, 감시, 무형 문화재 사업 등을 시행하였고, 조선 최초의 금속활자인 계미자로 제작된 농서 사시찬요 영인본을 발간 보급하면서 향후 국보로 신청할 계획이며, 예천박물관도 내년 준공을 앞두고 리모델링과 전시관 조성 등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다.

 

 

한편, 전국최고 수질의 예천온천은 금년에도 48천만 원을 들여 시설 개선과 휴게공간을 확대하여 방문객들에 대한 서비스 개선과 함께 물 좋은 醴泉의 이미지 구축에 크게 한몫을 담당하였다.

 

예천군 관계자는 지역의 수려한 자연경관 우수한 문화유적을 관광자원으로 개발하여 머무르면서 여가가 있는 관광예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예천군 포항시 어린이집연합회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품앗이 기부

예천군 포항시 어린이집연합회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품앗이 기부 예천군 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혜숙)는 16일 포항시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과 상호발전을 위해 포항시 어린이집 35개소와 35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품앗이...

제6회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작품공모

제6회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작품공모 예천군이 주최하고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24년 제6회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가 오는 6월 10일부터 작품공모를 시작한다. 영화제 조직위원회는 올해부터 총상금...

예천군 2년 연속 경상북도 시군평가 우수기관 선정

예천군 2년 연속 경상북도 시군평가 우수기관 선정 예천군은 2024년(23년 실적) 경상북도 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시군평가는 경북도가 매년 정부업무평가 기본법에 따라 국...

예천군 재해복구사업장 현장 점검 대응태세 확립

예천군 재해복구사업장 현장 점검 대응태세 확립 예천군은 본격적인 우기철을 앞두고 재해복구 사업장을 현장 점검하며, 피해 재발 방지를 위해 철저한 대응 태세를 확립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14일 오전 효자면, 은풍면 재해복구사업...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