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2025 예천 곤충생태원 어린이날 아기자기 축제 성료

황성한기자   |   송고 : 2025-05-08 09:51:19

예천군(군수 김학동) 곤충생태원에서 5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어린이날 주간을 맞아 개최한 2025 예천 곤충생태원 어린이날 아기자기 축제가 가족 단위 관람객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곤충을 매개로 한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으로 꾸며진 이번 축제는 자연과 생명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아이들의 감수성과 창의력을 키우는 특별한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예천 출신 곤충세밀화 작가 권혁도 씨를 초청해 마련한 곤충그림교실은 단연 화제였다. 권 작가는 자신이 직접 키운 누에를 현장에 가져와 어린이들과 함께 관찰하고, 곤충그림을 그리는 시간을 가졌다. 곤충의 특징을 섬세하게 담아내는 그림지도를 통해 작은 생명도 귀하다는 작가의 메시지는 참여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안겼다.

 

 

곤충생태원의 마스코트를 활용한 코니페디 탐험대도 인기몰이를 했다. 곤충 분장을 한 전문 배우들과 어린이들이 한 팀이 되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며 곤충 메달을 완성해가는 체험은 교육과 놀이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아이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또한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를 활용한 나만의 테라리움 만들기코너는 아이들이 직접 작은 생태계를 구성해보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했으며, 야외 광장에 마련된 자유 낙서 공간 상상광장은 아이들의 상상력과 표현력을 한껏 끌어냈다.

 

3일 동안 아름다운 꽃들이 만발한 야외 생태원에서는 살아있는 곤충 체험장, 희귀곤충사진전, 밧줄놀이터가 관람객 발길을 사로잡았고, 어린이날 당일에는 나비날리기 이벤트 등 특별 프로그램이 더해져 축제 분위기를 절정으로 이끌었다. 곤충정원 야외무대에서는 솜사탕쇼와 마술쇼, 인형극, 뮤지컬 갈라쇼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들이 이어졌다.

 

날씨는 첫날 다소 쌀쌀하고 비가 내려 아쉬움을 남겼지만, 둘째 날부터 맑은 하늘이 펼쳐졌고, 흐린 가운데 맞은 어린이날에도 많은 관람객이 축제장을 찾아 생태 체험의 즐거움을 만끽했다.

 

한편, 이번 축제는 전년 대비 동일 기간 입장권 판매량이 15% 이상 증가했으며, 방문객들은 알찬 프로그램 구성과 친절한 운영, 효율적인 주차 안내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김학동 군수는 곤충그림을 주제로 한 이번 축제가 아이들에게 특별한 기억으로 남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예천 곤충생태원은 곤충을 매개로 한 다양한 체험콘텐츠를 확충하고, 세대를 아우르는 생태문화 체험의 중심지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하회세계탈박물관 2025년 KB열린박물관 및 길 위의 인문학 사업 나란히 선정

하회세계탈박물관 2025년 KB열린박물관 및 길 위의 인문학 사업 나란히 선정 전 세계 50여 개국의 탈과 탈 문화를 소개하고 있는 하회세계탈박물관(관장 김동표)은 안동 하회마을 인근에 위치한 전문박물관으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탈춤을 주제로 다양한 ...

예천군노인복지관 2025년 어버이날 기념행사

예천군노인복지관 2025년 어버이날 기념행사 예천군노인복지관(관장 김정표)은 제53회 어버이날을 맞이해 8일 오전, 65세 이상 지역 어르신 400여 명을 모시고 2025년 어버이날 孝사랑 잔치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예천군 유천초와 함께 어버이날 맞이 치매인식개선 행사 운영

예천군 유천초와 함께 어버이날 맞이 치매인식개선 행사 운영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유천초등학교와 함께 유천면 사곡리 치매보듬마을에서 치매인식개선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어버이날을 기념해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

예천박물관 재난 속 국가유산 보호기능 발휘해

예천박물관 재난 속 국가유산 보호기능 발휘해 예천군(군수 김학동) 예천박물관은 지난 3월, 의성 산불의 확산으로 긴급 이관했던 세계문화유산 안동 봉정사 유물을 8일, 원소장처로 안전하게 반환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5일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