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초등학교(교장 박상현)는 지난 5월19일부터 30일까지 대구교육대학교 3학년 재학생 10명과 함께 농어촌 교육실습을 운영한다.
농어촌 교육실습은 경북 지역의 농어촌학교 및 소규모학교의 특수성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교육적인 접근의 필요성을 위해 해마다 운영하고 있다. 본교는 올해 농어촌 교육실습학교로 지정되었고, 교육실습생들은 2주 동안 3개 학급에 배치되어 농어촌 지역 학교의 특성, 학급 경영 관찰, 학생 생활지도, 교과 수업 공개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특히 디지털역량교육 연구학교과 관련하여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 및 인공지능 활용 프로그램 연수 등 미래 교육에 대한 다양한 수업 사례를 안내하여 앞으로의 교직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정을 계획하여 운영하고자 한다.
농어촌 교육실습에 참여하고 있는 교육실습생은 “대구교육대학교 3학년 실습을 예천초등학교에서 하게 되어 영광이고, 학생들과 선생님들께서 모두 반갑게 반겨주어 너무 감사하다”고 말하였다. 또한 함께 참여하고 있는 또 다른 교육실습생은 “이번에 실시되는 농어촌 교육실습에서 많은 것을 보고 배워 교직 생활에 밑거름으로 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예천초등학교 박상현 교장은 “대구교육대학교의 많은 졸업생들은 경북지역의 농어촌에서 근무하게 된다. 이번 본교에서 진행되는 농어촌 교육실습을 통해 참다운 교육을 실천하기 위한 귀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